1. 음주2진으로 구공판된 이후 다시 술에 취한 상태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의뢰인은 음주운전 이진아웃으로 단속되어 본 변호인을 찾아와 사건을 의뢰하였습니다. 본 변호인을 찾아왔을 당시, 이미 이진아웃 가중처벌규정이 신설되어 의뢰인에게 중한 형이 예상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본 변호인은 의뢰인에게 유리한 양형자료를 충분히 수집한 후 변호인 의견서와 함께 이를 법원에 제출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의뢰인은 부득이한 사정으로 재차 술에 취한 상태에서 음주운전을 하였고 단속되어 버렸습니다.
이처럼 음주운전 2진아웃으로 재판을 기다리 던 중 다시 음주운전을 한 의뢰인에게 실형을 피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2. 기적적으로 실형을 피하다.
음주운전은 자신 뿐만 아니라 타인의 생명, 신체에까지 위협을 끼칠 가능성이 높은 범죄로서 그 죄책이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 나아가 의뢰인은 동종 범행 전력이 있는 상황에서, 음주 2진으로 구공판 기소된 상태에서 또다시 같은 잘못을 저질렀다는 점이 매우 불리한 정상이었습니다.
즉, 실형을 피한다는 것이 불가능에 가까워 보였습니다.
하지만 본 변호인은 의뢰인과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재판정에서 오랜시간 변론을 하며 재판장님꼐 지금 의뢰인인 처한 상황을 하나부터 열까지 충분히 설명하였고, 그 과정에서 재판장님께 이 사람이 과연 구속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의구심을 심어주었습니다.
결국, 이처럼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본 변호인의 끈질긴 노력끝에 의뢰인이 구속되어서는 안된다는 점을 밝혀낼 수 있었고, 의뢰인은 징역형의 집행유예의 형을 선고받아 실형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수위는 점차 높아지고 있고, 실형을 피하는 것이 극히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음주운전을 하게 된다면 그 피해는 본인과 가족들이 짊어지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처벌을 받게될 위기에 처하더라도 포기하지 마시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시길 바랍니다.